배우가 희곡을 분석하고 장면을 분석하는 주된 목적
배우가 희곡을 분석하고 장면을 분석하는 주된 목적:
인물이 어떤 경험을 하는가를 밝히기 위한 것.
극 전체를 거쳐 인물에게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고, 그 일들을 거치면서 어떤 경험을 하고, 무슨 생각을 하고 어떤 변화를 겪는지를 파악하는 것이다.
인물이 체험하는 경험을 연기해야 하는 배우가 어떻게 매순간 생생하게 살아있는 경험을 자신의 몸과 마음을 통해 창조하고 표현할 수 있는지, 그 방법을 모색할 수 있다.
1. 극 전체에서 본인이 맡은 배역의 인물이 원하는 것/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가?
2. 장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나? 표면적으로 일어나는 일과 진정 그 장면에서 일어나는 일은 다르다
3. 왜 그 일이 일어나나?
4. 장면이 시작되기 전에 무슨 일이 있었나? / 어디에서 오는 길인가?
5. 주어진 상황은 무엇인가?
6. 본인이 맡은 배역의 인물이 장면에서 원하는 것 / 추구하는 것은 무엇인가?
7. 인물은 자신이 원하는 것 / 추구하는 것을 어떻게 이루려고 하는가?
8. 그것에 방해가 되는 것은 무엇인가?
9. 장면이 끝났을 때, 인물이 얻은 것은 무엇인가?
10. 장면이 끝나고 인물에게 어떤 변화가 있는가?
댓글 0개
| 엮인글 0개
- 연기게시판
- "연기게시판에서 진출, 오디션 정보, 학과 안내사항을 확인하세요!"
250개(4/13페이지)
번호 | 제목 | 글쓴이 | 조회 | 날짜 |
---|---|---|---|---|
4월 커리큘럼 | bornRR | 51 | 2024.04.01 14:45 | |
189 | 6월 커리큘럼 | J | 875 | 2019.05.29 16:41 |
188 | 2019년 3월 커리큘럼 | J | 384 | 2019.03.13 16:40 |
187 | 2019년 2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제노쌤 | 375 | 2019.02.07 16:21 |
186 | 2019년 1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제노쌤 | 300 | 2019.01.02 15:54 |
185 | (연극영화 필수 희곡선) 영화 갈매기 극장 개봉 12.13일 | 제노쌤 | 405 | 2018.12.14 13:47 |
184 | 2018년 12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제노쌤 | 445 | 2018.12.06 15:13 |
183 | 연극영화 추천도서 '우타하겐- 산연기(Respect for Acting) | wkd705 | 699 | 2018.11.19 17:35 |
182 | 2018년 11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wkd705 | 510 | 2018.10.30 14:16 |
181 | 2018년 10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wkd705 | 208 | 2018.10.01 22:14 |
180 | 스타니슬랍스키와 리얼리즘 연기 | wkd705 | 4191 | 2018.09.04 14:20 |
179 | 2018년 9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wkd705 | 206 | 2018.09.01 14:13 |
178 | 배우의 캐릭터 연구법 | wkd705 | 1578 | 2018.08.10 14:08 |
177 | 2018년 8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wkd705 | 265 | 2018.07.31 15:42 |
176 | 2018년 7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wkd705 | 483 | 2018.06.30 14:53 |
175 | 아이솔레이션 신체 훈련 | wkd705 | 1698 | 2018.06.08 17:05 |
174 | 2018년 6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wkd705 | 270 | 2018.05.31 15:42 |
173 | 2019 연극영화 입시 지정희곡 | yusol7 | 513 | 2018.05.29 18:17 |
172 | 제3회 대한민국 연극제 - 대전연극열전 | wkd705 | 251 | 2018.04.26 16:09 |
171 | 2018년 5월 연기학부 커리큘럼 | wkd705 | 453 | 2018.04.26 15:53 |
170 | 현대무용의 정의와 용어정리 | wkd705 | 3877 | 2018.04.20 18:17 |